특징

유체 커플링은 주요한 동력전달장치이며 여러 분야에 사용

되고 있습니다. 구동체(모터 등)에 의하여 피구동체(기계)

가 시동될 때 서서히 기동되게 하면서 기동부하를 감소시키

기 때문에 피구동측에 평형을 유지시킵니다.  따라서, 기동

시에 발생하기 쉬운 과부하 등 모든 위험요소를 배제시킴으

로써 구동 모터 및 이에 연결되어 가동되는 모든 기계를 보

호합니다.

 

 

 구조

 

 

 종류 및 명칭

HF : Hydraulic Coupling

+ Flexible Coupling

 

CHF : HF Coupling

+ Chamber

HS : Hydraulic coupling

+ Shaft

 

CHS : HS Coupling

+ Chamber

HP : Hydraulic coupling

+ Pulley

 

CHP : HP Coupling

+ Chamber

HG : Hydraulic coupling

+ Gear Coupling

 

CHG : HG Coupling

+ Chamber

 

HFF : Hydraulic Coupling

+ Flange Flexible Coupling

 

CHFF : HFF Coupling

+ Chamber

 적용

N-LINE VERSIONS (HORIZONTAL)

 

 

 설치

                         <그림1>                                       <그림2>

① HF, HS, HP 종류에서 그림1과 같이 Screw를 두 개의 너를 사용하여 커플링을 모터측에 장착합니다. 올바른

설치를 위해서 반드시 접촉면에는 기름이나 구리스를 주입해야 합니다. 열박음을 피하고 부득이한 경우 Seal의

손상이 우려되므로 가열 온도를 90℃ 이내로 해야 합니다.

 

② 모든 종류의 Coupling을 모터에 체결볼트로 고정합니다. (그림2)

 

③ HF TYPE 설치시 피동기를 고정시키고 모터를 움직여 간격 G를 표1에 맞추고 직각자 등을 사용하여 평행변

위를 맞춥니다. 90°방향으로 4곳 정도 틈 새게이지를 찔러 각도 변위를 표1 값에 맞추되 값을 초과해서는 안됩니

다.

 

  ※ 주의 : 플렉시블 커플링은 약간의 각도변위를 허용할 수 있지만 규정된 값보다 크면 고무엘리멘트의 과도한

               마모를 발생합니다.

                 <그림3>

HF/CHF Flexible Coupling G  △θ △E
26 2 55´ 0.3
30,33,38 50´ 0.35
41 3 45´ 0.4
47 45´ 0.4
53,58 35´ 0.5
63,72 30´ 0.6
80,88 4 15´ 0.6

                       <표1>

 

 

 분해

① 먼저 Fixing Screw를 분해합니다.

② 표2를 참조하여 그림4와 같이 지그를 사용하여 축으로

   유체 커플링을 분해합니다.

H./CH D Q
26 24 M14
28
38
30,33,38 28 M16
38
42 M20
48
41,47 42 M27
48
55
60
65
53,58 60 M27
65
75
80
63,72 75 M36
80
90
100
80,88 100 M45
120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