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1. 기어 커플링은 전달동력에 비하여 소형경량이고 고속회전시에도

   소음 및 진동이 거의 없습니다.

2. 설치 사용시 커플링에 편심, 편각이 다소 발생하더라도 자체 조절

   흡수되므로 기계부를 보호하고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있으며 내

   부 윤활로 기어의 내마모성이 증대됩니다.

3. 부하가 크고 고속회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슬라이딩 작동을 하며 회전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축간거리가 넓어 중간축으로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의 적용이

   용이합니다.

6. 대형 및 특수형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구조

기어커플링은 슬리브의 내치차와 허브의 크라우닝 가공이 된 외치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로 맞물려 조

립되어 있습니다.치차는 인볼류트치형으로 설계되었고 슬리브와 허브 사이에 약간의 경사가 생기더라도 부드러

운 동력전달이 됩니다. 두 쌍의 허브와 슬리브가 있는 SSM과 CCM형식들은 약간의 편심, 편각, 축방향 변위가

있더라도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합니다. SEM과 CEM형식들은 한 쌍의 허브와 슬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방향

변위만을 흡수할 수 있으므로 중간축을 부착하여 사용합니다.

 

재질(SSM/SEM) 부품명 재질(CCM/CEM)

SM45C or SF540

①슬리브 SM45C or SF540
SM45C  ②허브 SM45C or SF540
SCM440 ③리머볼트 SCM440
NBR ④오링 NBR
SS400 ⑤오일플러그 SS400
SM45C ⑥플랜지 SM45C OR SC46
  ⑦사이드커버 SS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