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1. 2축간의 중심이 다소 달라도 사용이 가능하며 충격완화 및 진동흡수

    능력이 우수하므로 관련기기 및 베어링의 손상을 막아 줍니다.

2. 연관기계를 움직이지 않고 분해가 가능하며 구조가 간단하고 조립은 볼

    트만 체결하면 됩니다.

3. 윤활이 필요없습니다.

4. 소음이 전혀 필요없습니다.

 

 

 설치

1. 피동기의 부하분류를 선정합니다.

2. 표1에서 사용계수(F1)를 결정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사용계수(F1)에 2배를 하여 사용토오크(T)를

    구합니다.

    - 역전이 일어나는 경우

    - 하루 30회 이상 가동, 정지가 발생하는 경우

3. 아래 식에 의해 사용토오크(T)값을 구합니다.

   사용토오크(T) = 전달토오크 (TO) X 사용계수(F1)

   TO (kgf·m) = 974 x 전달동력(kw) / 회전수(rpm)

4. 치수표에서 사용토오크, 사용축경, 사용회전수를 만족하는 적절한 규격을 선택합니다.

5. 설치 또는 사용조건이 특별한 경우는 두암동력기계에 문의 바랍니다.

피동기의 부하분류 원동기의 종류
전동기,터어번 내연기관
4기통이상 4기통미만
정상부하(U)1.0 1.4 1.7 -
보통충격부하(M) 1.7 2 2.5
심한충격부하(H) 2.4 2.8 3

                                              <사용계수 F1 / 표1>